게임공략/슈퍼로봇대전F

[R] 제14화 "고라온 구출"

Mylene777 2015. 6. 19. 22:23

 

 

출격전함 : 아가마

 

출격유닛 : 단바인 , 리가즈이 , 게슈펜스트 , 에바초호기 , 에바2호기 , 에바0호기 , 엘가임 , 갈바리템플 ,

                  

               제간 , 메타스 , 겟타 , 마징가Z , 아프로다이A , 보스보롯트 , 이글파이터

 

 

미션시작전에 오라쉽 고라온과 그란가란 둘 중에 어느쪽을 먼저 구출할지 정하게 되는데,

 

필자는 고라온을 먼저 구출하는 쪽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빌바인을 빨리 얻고 싶은 분들은 그란가란을 먼저 구출하셔도 됩니다.

 

 

첫 구출대상이 되는 오라쉽 '고라온'...

 

전함타입인 오라쉽은 빔병기이자 빔병기가 아닌 특성을 가진 '하이퍼 오라캐논' 을 장착하고 있는것이 큰 특징입니다.

 

오라력을 이용한 병기이므로, 빔코팅이나 오라바리어의 방해를 받지않고 공격할 수 있지만 문제는 명중률인데,

 

다행히 에레는 이후 레벨링을 통해 정신기 필중을 배우게 되므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라온에는 아가마와 동일한 타입의 광역형 맵병기 '오라 노바포' 가 탑재되어 있는데,

 

하이퍼 오라캐논과 마찬가지로 빔코팅을 무시할 수 있으며, 나중에는 (필중 + 행운 + 오라 노바포) 조합을 쓸 수 있게되므로 돈벌이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오라노바포는 F전편에서 사용가능한 몇안되는 맵병기이므로, 상황만 만들어진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미션시작과 동시에 그라이아를 4기정도 사정권에 담아두고 쏴줄 수 있으며, 2번정도 쏴주면 빈사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말은 위기상황이라지만 고라온은 HP도 높고, 무엇보다도 오라바리어가 있기때문에 그라이아에게 격추되는 일은 절대로 없습니다^^

 

 

다음턴에 고라온 구출부대가 도착하게되면 곧바로 남쪽에 진을 치고있는 헤비메탈들을 부수러 가야할텐데, 맵중앙을 가로지르는 아마존강가 때문에,

 

지상유닛이 걸어서 이동하려면 턴소비가 심해지므로, 비행능력이 없는 유닛은 모두 아가마에 태워서 이동시키는 편이 훨씬 낫습니다.

 

 

슬슬 포세이달&게스트 연합군과의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되는 단계에 들어가게되는데,

 

이번 미션에서 맞붙게되는 헤비메탈들은 개조상태가 상당해서, 맷집도 세고 강력합니다. (대략 7단정도는 개조가 되어있는듯...)

 

갈바리템플을 때릴때도 최소 2000을 전후하는 화기가 아니라면, 데미지를 제대로 넣는것이 너무나 힘이듭니다.

 

 

그래서, 내놓을 수 있는 해답이 바로 이것~ 에반게리온의 '프로그레시브 나이프' 입니다^^

 

기본 2000을 넘어가는 공격력에다가, 빔코팅의 방해를 받지않는 근접격투병기 이므로, 헤비메탈들을 상대로는 정말 꿀같은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나이프를 쓰려면 기력100 이 필요한데, 아까 전함에 태워 이동시키느라 기력이 낮은 상태이므로,

 

먼저 그라이아를 몇기 때려잡아서 기력을 보충시켜주시기 바랍니다.

 

 

그외에, 남아있는 그라이아들은 단바인으로 썰어서 하이퍼 오라베기를 사용가능케 하도록 합시다.

 

단바인의 장갑이 너무 낮아 걱정될 수 있겠지만, 적어도 그라이아의 파워란쳐에 관통당하는 일은 없으므로 안심하고 썰어주시면 됩니다.

 

 

갈바리와 밧슈들을 에바만으로 처리하기에는 아무래도 시간이 걸리기땜에,

 

필중 + 철벽을 조합시킨 마징가를 던져놓고 파이어로 공격하는것도 효율이 좋습니다.

 

 

필살 오라베기~

 

갈바리템플에 비해 밧슈의 장갑은 그리 높지 않으므로, 바스타란쳐에 주의하면서 하나씩 격파하도록 합시다.

 

밧슈들은 아마존밀림 깊숙한곳에 자리잡고 있으니, 2기정도는 아스카의 정신기 도발로 끌어내서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졸개들의 숫자를 웬만큼 줄여놓았다면, 슬슬 녀석들의 지휘관이 타고있는 헤비메탈을 상대해야 되는데...이녀석들이 가장 요주의 상대입니다...

 

전에 한번 싸워봤던 13인중 막토민의 헤비메탈 아톨V...보는바와 같이, 유닛개조상태가 정말 화려합니다. 적어도 7단이상은 개조시키고 나온모양인데...

 

그런데 더 압박인것은 이게 아니라...

 

 

마찬가지로 엄청나게 개조된 화기들이 눈에 확 들어오게 됩니다...ㅠ.ㅠ

 

부주의하게 유닛을 1렬로 늘어놓게되면 화력3100 의 바스타란쳐에 싹 쓸리게될테니 각별히 주의하셔야하며,

 

그나마 파워란쳐의 사정거리가 5라는 점을 감안하여, 접근시에 조심스럽게 거리싸움에 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 또 새로이 만나보게 되는 13인중 간부 '와잔' 과, A급 헤비메탈 '그룬'...

 

와잔의 능력치는 다른 13인중 간부들과 별반 다를바 없지만, 녀석이 타고 있는 헤비메탈 또한 개조상태가 화려해서 충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그룬은 아슈라템플과 맞먹는 스펙을 가진...상당한 고성능의 A급 헤비메탈로서, 앞으로 자주 상대하게 될것입니다.

 

실드는 가지고 있지 않지만 운동성이 특히 높은 편이며,

 

바스타란쳐가 없는 대신...이동후 공격이 가능한 강력한 근접무기 '방전'을 가지고 있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암튼 이녀석들에게 데미지를 제대로 입히기 위한 수단은 현재로선 에반게리온, 단바인, 겟타, 마징가 정도이며,

 

리가즈이와 엘가임 조차도 열혈이라도 섞지 않는한은 빔코트조차 뚧어내기가 힘들 것입니다.

 

방어커맨드와 정신기 '번뜩임'의 적절한 활용을 통해, 녀석들의 파워란쳐를 피해다니면서 단숨에 접근하여,

 

강력한 근접병기로 끝장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10턴째를 맞이하게 되면, 브라이트가 전장에서의 철수 여부를 묻는 선택지가 나오는데,

 

우리의 목표는 적전멸이므로, 전멸시키기 전까지는 당연히 '철수하지 않는다'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10턴째 적턴이 되면, 미션시작시에 와잔이 호출했던 적증원군이 맵 우측에서 등장하게 됩니다.

 

제브는 바로 다음턴에서 퇴각하게 되는데, 어차피 격추 또한 불가능하므로 그냥 무시하시고,

 

녀석이 데리고 온 게스트메카 4기만, 행운을 걸고 격추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새로이 보게되는 병사용 게스트메카 '카레이젯'...

 

게로이카와는 달리 제대로 된 스펙을 가진 B급 게스트메카이지만, 딱히 이렇다할만한 특징도 없는 평범한 메카이므로, 가볍게 격추시켜줍시다.

 

F전편보다는 대폭적인 스펙상승이 이루어지는 완결편에서 전혀 다른듯한 위력을 보여주는 게스트메카 입니다.

 

 

미션클리어의 막바지 단계로서, 아톨V와 그룬을 족치러 과감히 진입하도록 합시다.

 

녀석들의 장갑을 뚫어내는 데에는 역시 에바의 프로그레시브 나이프 만한것이 없습니다^^

 

특히 개조가 잘 되어있을터인 에바초호기의 나이프라면, 두번만 찔러줘도 그룬은 폭파될 것입니다.

 

 

그룬의 강력한 근접용무기 '방전'...

 

위력도 쎄거니와 이동후 공격도 가능하고, 거기에 명중보정수치까지 받는...꽤나 성가신 병기입니다.

 

위력이 워낙 쎄서, 에바의 AT필드라 해도 녹아내리게 되므로, 녀석에게 진입해들어갈때는 방어커맨드가 필수적이며,

 

공격시에는 번뜩임을 필수적으로 조합시켜주셔야 합니다.

 

 

에바들의 나이프로 다굴놓아서 단숨에 끝장내는 것이 더 편하기는 하겠지만 그냥 부수게되면 돈이 덜 들어오므로,

 

가능하다면 행운을 쓸 수 있는 유닛으로 막타를 넣어 돈을 조금이라도 더 벌도록 합시다.

 

가끔은 렛시를 엘가임이나 갈바리에 태워서 레벨링을 시켜주시는 것이 좋으며, 리리스를  함께 태우면 돈벌이도 동시에 가능합니다.

 

(이래뵈도 전 13인중 간부출신인데 함내대기만 시킬 수는 없는 노릇...^^)

 

 

HP조절만 어느정도 해놓는다면, 열혈 + 노력 + 행운을 조합시킨 파워란쳐로 무리없이 피니시 샷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아톨V의 파워란쳐 또한 화력이 2500 이라, 단바인의 오라바리어 따윈 그냥 지나가게 될테니 정신기 '번뜩임'이 필수가 됩니다.

 

허나, 의외로 단바인의 오라베기 앞에서는 아톨V의 강철장갑이 손쉽게 벗겨지는 편이므로, 과감하게 칼질을 내리꽂아 줍시다.

 

녀석이 실드를 치켜들거나, 베어내기를 발동시키는 확률 또한 있으니, 중간중간 세이브를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이녀석에게도 에바의 프로그레시브 나이프로 두어번 긁어주신 다음,

 

열혈 + 집중 + 행운을 조합시킨 하이퍼 오라베기로 두동강을 내어주시면 미션클리어 입니다.

 

 

적헤비메탈들의 개조상태가 너무 좋아서, 아군의 무기개조상태가 빈약하다면 제법 고전할 수 있는 미션입니다.

 

게다가, 다음미션은 한술 더 떠 강적들이 떼로 나오므로...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인터미션에선 이번에도 돈을 세이브시켜놓도록 하고 , 고라온에게 부스터를 달아줍시다.

 

그리고, 에반게리온 3기 모두에게 수리파츠 '리페어키트'를 하나씩 끼워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