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략/슈퍼로봇대전F

제32화 "론드벨, 우주로"

Mylene777 2015. 7. 17. 13:44

 

 

출격전함 : 그란가란

 

출격유닛 : 제타 , 리가즈이x2 , 빌바인 , 게슈펜스트 , 샤이닝건담 , 사이버스타 , 엘가임 , 갈바리템플 ,

 

               톨기스 , 메타스 , 에바초호기 , 에바2호기 , 에바0호기 , 겟타드래곤 , 단쿠가 , 고쇼군 , 콤바트라V , 마징가Z

 

 

 

우주로 올라가기위해 지브랄타 기지에서 작업을 하는 도중, 암흑대장군의 기계수 군단 및 MS부대들이 사각에서 습격을 해오는데,

 

간단히 정찰을 돌려보면, 또 범상치않게 생긴 적유닛이 몇기 섞여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마징가Z 극장판에 나오는 광파수 '빅트론'...

 

체력이 무려 3만이 넘어가고, 멀리서 화력 2500에 사정7의 빅레이저를 날려대는...도저히 기계수라고는 믿겨지지않는 스펙을 가진 요주의 타깃입니다.

 

그러나, 예전처럼 빔흡수를 하는 능력은 없으므로, 처리하는데 애를 먹지는 않을것이라는 것..^^

 

 

요주의 타깃 그 두번째...DC의 명기체중 하나인 '햄머햄머' 입니다^^

 

자체 내구성도 뛰어난 편이지만, 특히 높은 운동성과 화력을 앞세우면서 쏘아대는 메가입자포가 꽤나 위력적이므로,

 

현재 아군의 리얼계 유닛들이 한방 맞으면 너무나 아프기 때문에 집중과 번뜩임을 적절히 이용하도록 합시다.

 

 

이번 전투에선, 그냥 가만히 있어도 적들이 알아서 접근해오므로, 기지를 중심으로 맞춤전투를 위한 자리선정만 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느려터진 암흑대장군 만큼은 도발을 걸어서 미리 끌어내주시기 바랍니다.

 

 

기지 위에서는 산맥지형에 버금가는 지형효과를 누릴 수 있고, 매턴마다 HP와 EN 또한 높은 수치로 회복되므로 적극 이용하도록 합시다.

 

...라고는 했지만 굳이 기지위에서 죽치기 보다는 어느정도까지만 유인한 후에, 일제히 뛰쳐나가서 영격에 나서는 편이 턴절약상 낫습니다^^

 

 

이번 미션에서의 기계수들은 스펙들이 상당히 강화되어 있으므로, 예전처럼 앙민학살 하듯이 가지고 놀수는 없습니다^^

 

슈퍼로봇들은 아예 처음부터 기합을 두번씩 걸어놓고, 일찌감치 결전병기를 장전시켜놓은 다음,

 

열혈, 필중, 집중...등등의 정신기를 아낌없이 써가면서 하나씩 확실하게 부숴나가도록 합시다.

 

행운 또한 넘쳐나는 상태일테니, 하나 남김없이 써가면서 돈을 벌어주셔야 겠습니다.

 

 

 

빅트론의 특대레이저가 꽤나 위력적이지만 근접거리에서 쏘지는 못하므로, 에바초호기를 붙여 맞다이를 까도록 합시다.

 

피통이 워낙 많아, 크리가 터지지 않는한 10번 정도는 찔러야 격파될 것입니다^^

 

 

DC엘리트병들이 타고 있는 MS들 또한 무시못할 스펙을 가지고 있으니, 집중을 적절이 섞어가면서 사격전에 임하도록 합시다.

 

녀석들의 레벨 또한 상당히 높은 편이므로, 이번에도 에이스 뉴타입 파일럿들의 레벨링을 시켜주기 딱 좋습니다.

 

특히, 아무로는 가능하면 이번 미션에서 30렙을 찍고 2회이동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도록 합시다.

 

카미유는 31렙, 쥬도는 32렙부터 2회이동이 가능해지며, 전반적으로 뉴타입 레벨이 높은 파일럿들이 가장 먼저 2회이동이 가능하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서 내려오는 드라이센들은 에바0호기의 모처럼의 멋잇감이므로,

 

그란가란의 케이블이 닿는 거리까지 유인해낸 다음, 에바2호기와 함께 일제히 덮치도록 합시다^^

 

장갑이 두껍기는 해도, 프로그레시브 나이프 앞에선 도리가 없습니다.

 

 

햄머햄머의 메가입자포 한방이면 리가즈이가 격추당할 가능성이 농후하므로,

 

집중과 번뜩임을 적절히 조합시켜 HML과 메가빔캐논 연사로 끝장을 내도록 합시다.

 

 

 

 

 

6턴째 적턴에는, 히이로를 제외한 윙브라더스 멤버 4명이 각각 동서남북 방향으로 이어진 고속도로에서 등장하게 됩니다.

 

등장하는 위치상 어부지리를 노려볼 수도 있지만, 되려 돈을 뺏길 가능성이 더 크므로 우리가 먼저 선제공격을 걸도록 합시다.

 

 

 

트로와의 건담 헤비암즈...다수의 중화기를 보유한 묵직한 느낌의 건담유닛이며,

 

화력은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중화기를 많이 들고있기 때문인지, 운동성과 기동력이 많이 낮은 편입니다.

 

그러므로, 이녀석에겐 사이버스타를 보내서 그냥 가지고 놀아보도록 합시다^^

 

 

 

카톨의 건담 샌드록...화력은 높아보이지만, 딱히 이렇다할 장점같은게 안보이는 어중간한 타입의 건담입니다.

 

이걸 보고있으면 데스사이즈 쪽이 훨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드는데...암튼 별로 경계할만한 상대는 아니므로,

 

샤이닝건담을 보내서 1:1 맞다이를 붙이도록 합시다.

 

오히려 건담 자체보다는, 실드방어와 베어내기를 재주좋게 발동시키는 카톨의 파일럿능력이 더 성가시게 느껴집니다^^

 

 

헤비암즈의 빔캐틀링건 사정거리에 기계수들이 걸려들기 전에, 우리가 먼저 기계수를 잡아먹거나 아예 트로와를 먼저 쫒아내도록 합시다.

 

반대로, 암흑대장군에게 헤비암즈가 먹힐 가능성도 있으므로, 이 또한 주의하셔야 합니다^^

 

 

데스사이즈의 바스타 실드를 이용하여 드라이센 1기 정도는 어부지리로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헌데, 데스사이즈를 상징하는 무기인 '사신의 낫'은 아무래도 완결편에서 우리편으로 만들고나서야 구경할 수 있을듯 하군요...ㅜ.ㅜ

 

 

트로와의 헤비암즈는 사이버스타의 크리 + 행운 + 아카식 버스터로 한방에 산화~

 

트로와 역시 실드방어 실력이 우수하므로 한번 더 날려줘야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성전사 레벨이 낮은 마벨은 하이퍼 오라베기를 쓸 수가 없으므로, 제타건담과 리가즈이의 백업을 받도록 합시다.

 

HML과 메가빔캐논으로 쉔론의 장갑을 모두 벗겨내고, 노력 + 행운 + 오라베기로 베어주시면 대폭적인 레벨링이 가능합니다.

 

이번 공격으로 마벨은 27렙 가량을 달성함과 동시에 성전사 레벨3을 찍게되면서, 하이퍼 오라베기를 쓸 수 있게 됩니다.

 

 

카톨의 샌드록이 근접전에서 발휘하는 위력은 제법 쎈편이기는 하나...

 

 

 

곧바로 이어지는 샤이닝의 매서운 반격~

 

 

 

도몬을 상대로 무모한 격투전을 벌인 댓가로, 한방에 전장이탈 당하게되는 카톨...^^

 

 

 

듀오는 드라이센 정리가 끝나는대로 레이와 아스카를 보내서 1:2 로 협공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이쯤오면 우리 멤버들 대부분이 베어내기에 눈을 뜬 상태일테니, 바스타 실드 정도는 전혀 무섭지 않습니다^^

 

 

에바초호기로 어느정도 피를 빼놓은 빅트론은, 콤바트라의 정신기 종합선물셋트 + 초전자스핀으로 박살내주도록 합시다.

 

 

 

암흑대장군 또한 상당히 강화되어 있는데, 특히 초전자광파의 화력이 3300이라 무턱대고 공격하다간 피를 볼 수 있습니다.

 

운동성 또한 상당히 높으므로, 필중과 번뜩임을 적절히 조합시켜 슈퍼로봇들의 결전병기로 다구리치도록 합시다.

 

 

다음 미션에서는 작전사정상 단쿠가를 쓸 수 없게되므로, 막타는 단쿠가가 챙기게 하도록 합시다.

 

필중 + 행운 + 단공검으로 암흑대장군을 베어버리고 나면, 이걸로 F전편에서의 지상전은 끝마치게 됩니다.

 

 

이제서야 면상을 드러내는 게스트의 총사령관, 제제난...

 

코로니 독립선언을 비롯한 지구측의 내부분열을 이용하기로 한 게스트-포세이달 연합군은 지구에서 일시 철수하게 됩니다...

 

 

 

다음 미션부터는 오랜만에 우주에서 활동을 하게 되는데, 곧장 특수한 미션에 착수하게 됩니다.

 

 

라티파 : 이제부터 어디로 향하는 겁니까?

 

브라이트 : 우선은 론데니온 이겠지. 코로니 연합의 손이 닿았을거라고는 생각되지 않지만, 무언가 정보가 들어왔을거야.

               우선 그걸 확인하도록 하자.

 

토레스 : 곧 론데니온에 도착합니다. 연락을 넣어둘까요?

 

브라이트 : 그렇군.회선을 돌려주게.

 

 

사관 : 지구는 어떠셨습니까 브라이트 대좌..

 

브라이트 : 결코 유쾌하다고는 할 수 없는 여행이었습니다^^ 그쪽도 여러가지로 큰일이 있었던것 같군요.

               언제나 처럼 도크를 이용하고 싶은데 어떻습니까?

 

사관 : 네. 물론입니다. 단, 3번은 이용중이므로, 1번과 2번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이트 : 1번이나 2번이라고요?

 

사관 : 네.

 

브라이트 : 알겠습니다. 그걸로 괜찮습니다. 그런데 무언가 바뀐점은 없습니까?

 

사관 : 아니요, 아무것도, 바깥일은 완전히 다른세상 이야기입니다.

 

브라이트 : 그럼 이제부터 그쪽으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사관 :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아무로 : 브라이트..

 

브라이트 : 그래, 무슨일이 생긴것같다. 전원 제2전투배치~

 

미사토 : 아니, 무슨일이죠? 대체?

 

아무로 : 론데니온의 1번 도크는 노후화가 진행되고있어서 사용이 금지되어있어..그런데 방금 통신에서는 사용해도 좋다고 했거든.

 

미사토 : 후응...무언가 사고가 있었다는..

 

아무로 : 그렇지. 대놓고 그것을 전할 수 없는 사정이 있었을거야. 아마도 론데니온은 적에게 점령이 되어있겠지..잠복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미사토 : 이쪽이 도크에 들어가는 순간 쾅~이라는 식일까..상당히 치사한 전법인데요..

 

아무로 : 그러나, 어쩌지? 론데니온에 숨어있는 적..아마도 DC겠지만..녀석들의 손에 떨어지게되면, 보급과 정비의 거점을 잃게될거야..

 

브라이트 : 어떻게든 론데니온을 되찾고싶지만..인질이 잡혀있는 이상은, 섣부르게 행동할 수 없어.

 

아무로 : 소수인원으로 정찰을 보내볼까. 격투에 자신있는 멤버들로 선발을 하자.

 

 

마사키 : 도몬과 료는 알겠는데, 왜 네가 멤버에 들어간거냐? 라티파.

 

라티파 : 이래봬도 사격에는 약간 자신이 있어요. 그러는 마사키씨는 뭐가 특기죠?

 

마사키 : 나? 나는 일단 복싱과 공수도. 전국대회에도 나간적이 있지.

 

쇼우 : 모두들 체술 하나정도는 익히고 있는 멤버들이다. 챰과 리리스를 제외하고.

 

챰 : 뭐야! 나한테는 필살킥이 있다고! 맞아볼래? 쇼우.

 

쇼우 : 하하하 미안하다 챰

 

 

카미유 : 슬슬 도착합니다. 준비는 되었나요?

 

도몬 : 아아. 언제라도 상관없다.

 

카미유 : 저 자재물처리용의 해치로 침입합니다. 정황을 확인하는대로, 재차 모여서 작전을 짜도록 하겠습니다.

            마사키씨는 저와 함께 가주십시오. 또 헤메면 곤란하니까요.

 

마사키 : 칫. 알았어.

 

카미유 : 그럼, 작전개시!

 

 

(예상했던대로 술수가 도사리고 있는 론데니온 코로니 내부...^^)

 

라칸 : 묘하군. 론드벨의 움직임이 느려. 설마 녀석들...어이, 너!! 쓸데없는 말을 한건 아니겠지?

 

사관 : 당신도 보고 있었잖아. 그런 여유는 없었어.

 

마슈마 : 흥, 치사한 수를 쓰려하기 때문이다 라칸. 론드벨과는 정정당당히 싸워라!! 그것이 하만님의 의지일껄!!


라칸 : (쳇, 느긋한녀석.)

 

 

다바 : 리리스, 어땟어?

 

챰 : 난 챰 화우야!! 틀리지 말아줘!!

 

다바 : 왓, 큰소리내지마, 미안해. 그래서 어땟어?

 

챰 : 역시 적이 있었어. 아마 DC라고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해. 인질도 있는 것 같아.

 

다바 : 그런가..한번 집합장소로 돌아가자.

 

 

카미유 : 역시 양동작전 말곤 없는것같군요.

 

료 : 아아. 코로니내에서 일부러 적에게 발견되어 주의를 끌자. 그 틈에 인질을 구출하도록 하지.

 

쇼우 : 구출멤버는?

 

마사키 : 나하고 도몬, 그리고 료로 가지.

 

카미유 : 그렇군요. 도몬씨와 료씨가 있다면 안심입니다.

 

마사키 : 나는 덤이냐..-_-

 

시로 : 기죽지 마라냐~ 우리가 붙어있다냐~

 

쿠로 : 실력문제 라기보단, 방향감각의 문제이니까^^

 

카미유 : 바로 그 소리입니다. 그럼, 즉각 작전을 개시하도록 하죠.